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글읽기

홍보관

홍보관
부천신흥초, 하하호호’ 행복한 학교 만들기
작성자 부천신흥초 작성일 2017-06-12 오전 10:47:00
                    부천신흥초 상호문화이해 및 교육복지주간
                      - ‘하하호호’ 행복한 학교 만들기  -

󰏚부천신흥초(교장 강규복) 학생들은 6월 5일(월)부터 9일(금)까지 상호문화 이해 및 교육복지주간 축제에 참여하였다.

◦ 2012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다문화 특별학급(온누리반)과 교육복지사업(햇살반)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행사에는 다문화 학생과 일반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더불어 나를 사랑하고 친구를 사랑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를 이루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 ‘나 사랑 타임캡슐 편지쓰기’, ‘친구사랑▪선생님사랑 하하호호 사진 콘테스트’, ‘점심시간 캄보디아 문화 소개’, ‘함께하는 협동화 그리기’, ‘소원 우체통’,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학교교육과정 안에서 자유롭게 진행되었다.

◦ 전교생 대상으로 온누리반에서 4일간 진행된 캄보디아 문화 소개는 점심시간에 학년별로 캄보디아국제교류교사와 함께 캄보디아 전통 악기를 연주해 보기도 하였다. 또 세계 여러 나라 전통의상을 알아보고우드아트, 세계지도퍼즐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 소원우체통은 총200여명의 학생과 교사가 참여하였다. 6학년 3반 담임교사는 ‘우리 반 아이들에게 선생님이 사랑한다고 전해주세요’라며 자신의 소원쪽지에 아이들을 아끼는 마음을 담아 전하였다. 5학년 3반 이OO학생은 ‘동생이 장애가 있어서 걷지 못하는데 동생이 걸을 수 있게 되면 좋겠어요’라고 동생을 걱정하는 마음을 소원 쪽지에 담았다. 접수된 소원은 온누리반과 햇살반 운영단 아동들이 댓글을 달아주고 6월 안에 5가지 소원을 선정하여  이뤄줄 계획이다.

◦ 부천신흥초등학교 강규복 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다문화 아이들과 일반아이들이 서로 어울려 나를 사랑하고 친구를 배려하며 함께하는 학교문화 만들기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하였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