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글읽기

홍보관

홍보관
부천양지초 체험하며 배우는 흡연예방 교육에 앞장서다.
작성자 부천양지초 작성일 2017-07-26 오후 4:39:00
부천양지초 체험하며 배우는 흡연예방 교육에 앞장서다.

부천양지초(교장  이효원)는 2017년 7월 26일(수) 강당에서 4,5,6학년을 대상으로 담배가 얼마나 인체에 해로운가를 알기 위해 다양한 부스를 이용한 흡연예방체험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흡연예방 체험활동 내용으로는 고글을 쓰고 흡연으로 인한 망막손상 체험하기, 흡연자의 폐와 비흡연자의 폐를 비교하여 흡연의 피해 알아보기, 자신의 폐활량 알아보면서 부천양지초 최고 폐활량 학생 선발하기, 금연트리에 지문 찍고 서명하여 금연트리 완성하기, 포토존에서 금연 인증샷 찍으면서 평생 금연 다짐하기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와 같은 색다른 부트박스 체험활동에 학생들은 게임을 하는 것처럼 즐겁게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은 흡연의 해로움에 대해 스스로 경각심을 느껴 평생 금연을 다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가한 4학년 김00 학생은  “ 흡연이 정말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고, 집에 가면 아빠에게 꼭 금연을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저도 절대로 담배를 가까이 하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학생들의 체험활동을 지켜본 교사는 “ 아직 흡연에 노출되지 않은 초등학생들에게 체험활동을 통한 교육은 매우 효과적이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서 평생 금연실천에 앞장섰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다.

부천양지초 이효원 교장선생님께서는 학생들에게 이론적인 수업도 중요하지만 실제 사진도 보고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담배와 폐활량의 중요성, 담배와 백내장의 관계 등을 알아보는 것이 더 진솔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또한 학생들은 조기에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씀하시면서 미래의 역량인 학생들의 건강과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는 늘 노력하는 자세와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오늘의 이런 활동이 아이들에게 흡연이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의 심각성을 일깨워 주고, 가정에서도 부모에게 홍보하는 역할을 하여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 밝은 지역사회로 나아갈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