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글읽기

홍보관

홍보관
부천중앙초, 청군 이겨라! 백군 이겨라!
작성자 부천중앙초 작성일 2017-09-28 오전 10:40:00
청군 이겨라! 백군 이겨라!
-부천중앙초,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운동회 개최-

  부천중앙초등학교(학교장 김준환)는 9월 28일 목요일 가을대운동회를 개최했다. 청명한 날씨 속에서 부천중앙초 운동장에 모인 학생들과 학부모, 인근지역 주민들은 체육과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운동회는 학생들이 청군과 백군으로 나뉘어 응원의 큰 함성을 외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첫 경기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해서 진 사람이 이긴 사람에게 안마를 해주는 경기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부모와 자녀의 정을 나누었다. 그리고 이어서 상대팀 선생님이 메고 있는 바구니에 공을 넣는 경기, 커다란 비닐 안에 풍선을 채워 넣어 기둥을 만드는 경기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학부모와 인근주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 웃고 즐기며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특히 어머니가 주걱을 들고 뛰어가서 아버지의 엉덩이에 붙어 있는 풍선을 터뜨리는 학부모 경기는 학생들과 관람객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6학년 학생은 “부모님과 함께 하는 경기가 많아서 좋아요. 그리고 친구들과 청군, 백군 나눠서 응원하니까 재미있어요.”라고 말했다. 3학년 학부모는 “직장 생활로 바빠서 아이와 뛰어 논 게 무척 오래간만이에요. 우리 가족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라고 운동회 참여 소감을 말했다.
  부천중앙초등학교 가을운동회는 사전 연습 없이도 할 수 있는 경기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과 교사가 운동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부담을 줄이고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