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글읽기

홍보관

홍보관
부천 옥산초, 부천원미노인복지관 위문 공연 및 위문품 전달
작성자 옥산초 작성일 2017-09-28 오전 11:49:00
󰏚 9월 28일 제21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주최로 열린 노인문화축제에 부천 옥산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이 오프닝 공연에 참석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 소외될 수 있는 이웃을 찾아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5학년은 사물놀이 ‘영남가락’, 6학년은 바이올린 ‘시간을 달려서’ 공연을 준비하였으며 그 동안 갈고 닦았던 연주실력을 우리 주위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발휘한 날이었다. 참석한 노인분들은 ‘영남가락’ 연주시 가장 흥겨워하시는 모습을 보이셨으며 학생들이 연주할 때 같이 손뼉을 쳐주시며 적극적으로 호응해 주셨다.
◦또한 올해 3~6학년으로 구성된 환경동아리 학생들이 지역사회 기부나눔 활동에 동참하고자 각 가정에서 나오는 빈병을 자발적으로 모아 빈용기 보증금으로 위문품을 준비하여 전달식을 가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위문품을 전달 받은 부천원미노인복지관 관계자는 부천 옥산초의 따뜻한 사랑을 잊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더욱 노력을 하시겠다고 말씀하셨다. 자리에 함께 참석한 학생들 역시 자신들의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음을 깨닫고 흐뭇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6학년 자치회장 학생은 “연세도 많으시고 건강도 좋지 않으신 어르신들이 저희 공연을 보시고 박수치며 좋아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고 우리의 작은 역할이 이웃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옥산초 이미숙 교장은 “이번 행사에 옥산초 학생들을 초청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사랑과 봉사의 마음으로 헌신하고 있는 복지관 관계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우리 모두의 관심으로 인정이 넘치는 풍성한 추석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위문 공연 및 위문품 전달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노인을 공경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