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글읽기

홍보관

홍보관
토론 및 체험 중심 안전훈련으로 재난대응능력 배양
작성자 성곡초 작성일 2017-11-13 오전 9:57:00
토론 및 체험 중심 안전훈련으로 재난대응능력 배양
- 성곡초 토론 및 체험 중심 안전 훈련 진행 -

󰏚 성곡초등학교(교장 김우일)는 학생 스스로 위기상황을 판단하고 대응 할 수 있는 안전조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간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2017 재난안전교육주간』을 운영한다.
◦ 성곡초는 학생이 직접 참여하여 토론 및 체험하는 실질적 훈련을 기반으로 학생이 스스로 판단하고 조치하는 재난 대응 능력을 함양하고자 하며 이에 토론 및 체험 중심의 안전 교육활동을 선정하여 5일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2017 재난안전 교육 주간』첫째 날인 30일에는 학교 일과 중 공습 상황 발생 시 학교 지정 대피시설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학교 주변 대피소 안내 및 학교 주변 대피소 찾아가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 각 반 교실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 성곡초 학생들은 대피소의 필요성과 대피소 필요물품에 대해 토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대피소 그리기 활동에 참여하여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확장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 첫째 날 마지막 활동으로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우리 동네 주변 대피소의 위치를 탐색하고 학교 인근 대피소를 직접 찾아가보는 시간도 가졌다.
◦ 성곡초등학교는 2017 재난안전 교육 주간』동안 토론 및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및 훈련으로 학생들이 위기상황에 스스로 판단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생활 실천을 습관화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