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글읽기

홍보관

홍보관
자녀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꽃도 활짝
작성자 상일초 작성일 2017-11-14 오후 1:12:00
자녀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꽃도 활짝 
-상일초, 엄마와 함께 행복한 아트공예 체험을-

󰏚 상일초등학교(교장 이정형)는 11월 13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행복한 동행!‘엄마와 함께하는 아트공예’를 40가족 86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 엄마와 함께 하는 아트 공예는 아빠와 함께한 산행에 이어 엄마와의 사랑도 확인하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가족의 이해와 사랑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냅킨 아트’체험교실은 학부모의 직업과 재능을 교육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본교 5학년 학부모 정은주씨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수강생을 모집하는 과정에서부터 학부모의 적극적인 배움에 대한 열망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호응이 뜨거웠다.
󰏚 엄마와 자녀가 냅킨을 이용하여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연필꽂이 만들기를 함께 함으로써 서로 이야기도 나누고 예쁘게 만들기 위해 서로 의논도 하면서 얼굴에 웃음꽃이 피었다. 자녀와 어머니들의 숨겨진 재능과 솜씨를 맘껏 자랑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서로 마주보며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도와 예쁜 작품들이 완성되었을 때 행복한 모습이 배가 되는 시간이었다.
󰏚 엄마와 함께하는 아트공예에 참여하신 4학년 학부모는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더욱 보람 있었고, 내 아이와 무언가를 함께 만든다는 것이 이렇게 뜻있는 시간이 될 줄 몰랐다. 또 이런 기회가 주어지면 다음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 이번 아트공예 작품 만들기를 통하여 상일가족이 소통하는 교육복지 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힘쓸 것이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