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글읽기

홍보관

홍보관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 초청「진로 특강」실시
작성자 성곡초 작성일 2017-12-14 오전 9:07:00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 초청「진로 특강」실시
-성곡초‘내일을 JOB 아라’주제로 진로강사 초빙 특강-

󰏚성곡초등학교(교장 김우일)에서는 12월 11일(월)에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진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의 진로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강연은 부천 FC 축구선수(이윤환), 아동문학가(조두현), 부천오정구경찰(최승화), 연극배우(문정숙) 등 다양한 직업의 직업인이 생생하게 들려주는 진로 강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 연극배우 문정숙님은 배우라는 직업에 대해서 소개하고 늘 긍정적인 마인드로 나만의 개성을 키우는 것이 배우의 길임을 일깨워 주고 아이들에게 짧은 연기 지도도 하셨다. 원종초를 졸업하고 부천 FC소속 이윤환 선수는 꿈을 향한 도전과 본인이 겪은 좌절과 이를 극복해서 프로선수단에 입단하기 까지의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아이들이 선수들의 화려한 생활 뿐만 아니라 그 속에서 겪는 피나는 노력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또한 축구선수는 축구만 잘해서 되는 게 아니라 바른 인성도 중요함을 아이들에게 말씀해 주셨다. 최승화 경장님은 아이들이 요즘 하고 있는 고민, 또래관계의 문제등을 적어 보게 하고 이야기를 나눠 봄으로써 아이들과 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지셨다. 아동문학가로 활동 중이신 조두현 작가님은 본인의 작품을 소개하며 아이들에게 관심을 이끌고 작각가 되는 길, 한 권의 책이 나오는 과정, 작가로서의 흥미,소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셨다.
◦ 5,6학년 각 한 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번 특강은 아이들이 흥미도를 조사하여 관심있는 직업군으로 나눠서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축구에 관심이 많았던 남학생들은 축구선수 강의를 희망하여 어느때 보다 열정적으로 강의를 들었고 아동문학가 강의를 들은 5학년 한 여학생은 작가가 꿈이었는데 작가가 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최승화 경장님은 학교 경찰관으로 아이들을 자주 보아왔으나 짧은 시간에 아이들과 속깊은 얘기를 나누지 못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아이들의 질문도 심도깊게 받고 소통할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말씀을 전하셨다. 연극배우 및 뮤지컬 배우로서 활동 중이신 문정숙님은 아이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시간을 가지셨다.
◦성곡초는 생생한 직업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이러한 기회를 통하여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진로에 대한 탐색과 체험의 시간을 가지고 각자 가지고 있는 꿈과 진로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하고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를 두고자 한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