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글읽기

홍보관

홍보관
부천덕산초 성교육을 통한 올바른 성의식 함양
작성자 부천덕산초 작성일 2017-12-22 오후 3:41:00
부천덕산초, 6학년 성(性)교육 실시
- 성교육을 통한 올바른 성의식 함양- 


󰏚부천덕산초등학교(교장 이헌균)는 12월 22일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성(性)교육 활동을 실시했다.
◦  이번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성(性)교육은 다양한 매체에서 성(性)을 다루는 양식을 이해하고 올바른 성(性)의식을 함양해 바른 매체 선택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또한 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성(性)폭력의 양상을 알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性)폭력 예방 전문강사(김현숙)가 초빙된 이번 수업은 각 반 담임교사와의 협업 방식으로 진행되어 여타의 성(性)교육보다 좀 더 심도있고 구체적인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  성(性)적 호기심이 높은 6학년의 특성을 고려한 이번 수업은 학생들의 호응도와 참여도가 높았으며 후의 긍정적 변화도 눈에 띈다. 이번 수업에 참여한 6학년 임정현 학생에 따르면 “막연히 알고있던 성(性)폭력이란 개념을 다시 한 번 정립할 수 있었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또 다른 김희태 학생은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접하기 쉬운 유해 매체에 대한 경각심이 생겼다. 수업 시간에 배운 방법을 통해 내게 맞지 않는 유해 매체를 차단하려고 한다.” 고 전했다. 이번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성(性)의식과 친구 간의 지켜야 할 올바른 성(性) 예절을 정립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사춘기의 성적 호기심을 슬기롭게 다스려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를 길러 올바른 청소년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