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범박초, 혁신 교육을 재이해하는 시간 -“함께 만드는 학교, 지속가능한 혁신학교 만들기”-
작성자 범박초 작성일 2018-05-10 오전 9:59:00

<주요내용>
◦ 2018. 5. 9.(수)에 둔대초 황영동 교장선생님을 모시고 혁신교육에 대한 연수실시
◦ 자존감을 키우고, 협력성을 강조하는 혁신교육 전반에 대한 이해의 시간

󰏚범박초등학교 전직원, 둔대초 황영동 교장선생님을 모시고『혁신교육의 이해』에 대해 강의를 들었다.
◦황영동 교장선생님은 ‘남한산초등학교 이야기’의 저자이시며 혁신학교 일반화를 위한 법적 제도적 지원방안 및 자생적 학교 혁신의 확산 등 혁신 학교를 위해 많은 연구를 하시는 분이시다.

◦ 이번 행사는 혁신학교 재지정을 받아 6년차에 접어든 범박인들이 혁신 교육에 대해 본질적으로 접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이번 연수를 통해 생각하게 된 혁신학교의 학교상은 학교는 구성원과 신뢰관계를 통해 긍정적인 자아를 빚는 곳이며 미래의 삶을 준비하고 학생의 존엄성, 소질, 꿈이 존중되어지며 자기 주도적 개발과‘참된 학력'을 신장하는 학생중심의 교육이라고 할 수 있겠다.
◦ 혁신학교가 처음이라는 이○○선생님은 “교육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감정을 나누고 배우고 느낀다는 말씀이 인상 깊었어요. 쫄지 말고 미래는 걱정하는 게 아니라 기대하는 거라는 말씀이 저에게  힘을 주는 것 같네요.혁신 학교가 처음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더 배우고 싶네요.”라며 혁신학교에 대한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는 기회가 되었 다며 참여한 소감을 말하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범박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할 수 있는 학교 만들기를 소망해본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