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상일초, 학생 자치회 교육급식부 발대식 열려
작성자 상일초 작성일 2018-05-10 오후 4:32:00
“우리가 만들어 가는 행복한 교육급식”
-상일초, 학생 자치회 교육급식부 발대식 열려-
󰏚 상일초등학교(교장 호경숙)는 5월 10일 “우리가 만들어가는 행복한 교육급식”이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학생 자치회 교육급식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상일초 4, 5, 6학년으로 구성된  교육급식부원 9명 외에 호경숙 교장선생님, 유춘미 교감선생님, 급식소위원회 학부모 위원 2명, 조리실무사 2명이 발대식 자리에 함께해 학생들의 선언문 낭독을 지켜보며 앞으로의 활동에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었다.
󰏚 상일초에서 교육급식부 발대식을 실시한 것은, 학생이 스스로 참여하고 협력하여 학생이 만족하는 교육급식 운영을 통해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급식 민주주의를 실현하고자 함이 그 취지이다. 상일초등학교 호경숙 교장은 “우리 학교급식은 바른 먹을거리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고, 더 나아가 학생들에게는 건강을, 그리고 학부모님들에게는 신뢰를 줄 수 있도록 교육급식부가 주축이 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길 바란다.” 고 축사를 전했다.
󰏚 이러한 교육급식부 발대식을 통해 부원 학생들은 급식의 만족도를 높이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스스로 실천하며 학교급식의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노력하는데 앞장 설 것을 결의 했다. 학생들 스스로 학교급식을 이해하고 올바른 교육급식 문화 장착의 기틀을 마련해,  더 나아가 우리 사회가 지구촌 살리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올바른 먹을거리 문화 조성 이라는 알찬 성과들을 기대해 본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