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상일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작성자 상일초 작성일 2018-05-16 오후 1:19:00
재난이 발생해도 스스로를 지킬 수 있어요
- 상일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 상일초등학교(교장 호경숙)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주간행사로 5월 14일부터 5월 18일까지 5일간 상황별 재난에 대응하는 안전 매뉴얼 만들기 등 토론훈련 행사를 실시하고 3일차 5월 16일(수)에는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 전교생은 2교시에 각 교실에서 지진대피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대피요령을 숙지 한 후 3교시에는 실제 지진 발생을 가정하여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 지진 발생을 알리는 사이렌이 울리고 학생들은 방석, 가방, 손 등으로 머리를 보호하고 책상 밑으로 피신하여 몸을 보호하고 진동이 멈춘 후 가까운 비상 대피 경로를 통하여 질서를 지키며 신속하게 대피를 하였다.
󰏚이 번 훈련은 전국적으로 민방위 지진 대피훈련이 5월 16일(수요일) 오후 2시에 실시하는데 수요일은 오후 2시 이전에 학생들이 모두 하교하는 관계로 일정을 앞당겨 전교 어린이 및 병설 유치원 어린이가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장 책임 하에 오전에 훈련을 실시하기로 하고 훈련 전 대피장소를 사전 확인하고 안전조치를 강구한 뒤 전담교사들을 대피유도요원으로 활동하도록 하였다.
󰏚 지진대피 훈련을 마치고 호경숙 교장은 총평에서“경주지진, 포항지진 등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닙니다. 또한 일본에서 발생한 지진이 우리나라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재난대응 훈련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오늘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주간을 맞아하여 상일어린이들이 재난과 안전에 대한 지식을 직접 습득하여 안전한국 건설의 주역으로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고 지진대피 훈련을 신속하고 질서있게 대피하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칭찬했다.
󰏚 지진대피 훈련에 참가한 3학년 이○○ 어린이는“안전주간 동안 활동한 여러 가지 대응 방법을 잘 기억하여 실제 재난이 발생 했을 때 신속하게 대피하여 나와 친구를 지키는 어린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