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신흥초 교내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실시
작성자 부천신흥초 작성일 2018-06-28 오후 2:58:00
󰏚  부천신흥초등학교(교장 강규복) 학생들은 올해 2018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예비학교 프로그램 중 하나로 6월 28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를 실시하였다.

◦  부천신흥초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다문화 특별학급(온누리반)을 운영하고 있고 올해에는 예비학교도 시작하였으며 현재 80여명에 이르는 여러 국적의 다문화가정 학생이 재학 중이다.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교내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에 전교생이 참여하도록 격려하여 모든 학생들이 한국어뿐만 아니라, 제2의 언어에 흥미를 가지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  올해에는 1~3학년 16명, 4~6학년 10명 총 26명의 학생이 중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미얀마어 등의 언어를 연마해 참여하였다.
◦  평소 부천신흥초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과 교직원이 방과 후 베트남어 교실에 참석하여 다문화언어강사가 진행하는 베트남어를 배우고 있으며 작년에는 중국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학교장은 다양한 이중 언어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이중 언어를 특기로 계발하여 자신의 정체성을 바람직하게 형성하고 한국 생활 적응도 보다 잘 적응할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또한 이러한 학교 문화를 통해 일반학생들도 이중 언어에 관심을 가지고 의사소통의 폭과 깊이를 넓혀 세계시민으로 자라나는 데 밑거름이 되는 기회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