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두근두근 현장체험학습-쉐프와 함께한 서울랜드 현장체험학습
작성자 상원초 작성일 2018-09-14 오후 2:11:00
󰏚  상원초등학교(교장 이보옥)에서는 2018년 9월 13일(목) 5학년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과천 서울랜드로 갔다.
◦ 덥지도 춥지도 않은 화창한 가을 날씨에 5학년이 되어 처음 떠나는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하기 위하여 여느 때 보다도 신나는 모습으로 운동장에 모였다.  이 날 현장체험학습을 위해 교사들은 사전답사와 학생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의미있는 배움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준비를 하였다.

◦ 과천 서울랜드에 도착하여 학생들은 바로 쉐프체험 장으로 향하였다.  오늘의 요리명은  ‘직접 만들어 먹는 떡갈비!’  여러 가지 야채와 양념에 돼지고기를 넣고 조물조물 동그랗게 만들어 후라이팬에 익힌 후 밥과 함께 먹으니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맛 이 최고였다.  어려운 줄만 알았던 떡갈비를 직접 만들어 보는 재미있는 체험이었다.  “학부모 김○○님은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가면 도시락 준비가 걱정이었는데 직접 체험하여 배부르고 맛있게 먹었다고 하니 정말 만족스러웠다.”며 쉐프체험을 극찬하였다.  식사 후 학생들은 가을을 앞 둔 나무들과 식물들을 관찰하며 신나는 놀이기구를 타고 친구들과 함께 5학년의 추억을 만들어 갔다. 학생들은“매일매일 이렇게 현장학습을 하면 좋겠다”며 현장학습의 즐거움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 상원초는 이 날 현장학습으로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는 배움과 학창시절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주렁주렁 풍성하게 거두길 기대한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