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원일초,  부천원일초 축제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요!
작성자 부천원일초 작성일 2018-11-07 오후 2:26:00
부천원일초 축제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요!
- 부천원일초 학생자치회 주관 학생축제 -
󰏚부천원일초등학교(교장 유영찬) 학생자치회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11월 7일 수요일 체육관에서 ‘학생자치회가 기획하고 주관하는 학생축제’를 열었다.
◦ 이번 학생축제는 부천원일초 학생자치회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자유롭게 발휘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처음 기획부터 계획발표, 안내포스터 작성, 무대 꾸미기, 홍보, 행사진행까지 모두 학생자치회를 통해 이루어졌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 전교생의 자율적인 신청을 받은 결과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고 싶은 학생들의 다양한 노래와 악기연주, 춤, 음악줄넘기, 외발자전거 등 30팀의 신나는 공연이 있었다. 더불어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의 감미로운 합주 공연은 학생들에게 깜짝 선물이 되었고 모두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 이번 축제의 진행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지난해부터  자발적으로 학생들이 축제를 만들어 가는 것을 보면서 나도 꼭 학생자치회원이 되어 행사를 주관하고 싶었고 이번 축제의 사회자로 참여하게 되어 기뻤다. 처음에는 무척 긴장되었지만 학생들의 뜨거운 함성과 반응에 뿌듯함을 느꼈다. 졸업을 앞두고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 지난해부터 학기별로 개최하여 네 번째가 된 학생자치회 주관 학생축제는 공연자이자 주관자로 참여하는 학생들의 열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유영찬 교장은 ‘학생자치회가 주최하는 학생축제를 통해 학생 스스로 원일초등학교의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게 된 것에 기쁘고 앞으로도 축제의 주체로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참고자료 있음>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