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두리유치원, 김장담그기 보도자료
작성자 부천두리유치원 작성일 2018-11-30 오전 11:30:00
직접 키운 유기농 배추와 무로 맛있는 김장을!
- 바른 식생활 교육으로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요- 

<주요내용>
◦ 2018 바른 먹거리 식생활교육 위한 김장 담그기 활동 실시
◦ 유아 식생활 개선 교육의 일환으로 텃밭에서 직접 기른 채소를 이용
◦ 유아가 정성들여 키운 배추와 무로 담구어 더욱 즐겁고 뜻깊은 시간.

󰏚부천두리유치원 (원장 이정희)은 2018년 11월 30일(금) 유치원 요리교실에서 유아와 교사가 함께 유치원 텃밭에서 직접 가꾼 배추를 수확해 김장을 담구는 ‘바른 먹거리 우리 김치 담그기’를개최했다.

󰏚 ‘바른 먹거리 우리 김치 담그기’는 2018 바른 먹거리 식생활 교육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텃밭에 직접 배추와 무를 심고 잘 자라도록 가꾸어 김장을 하게 되어 더욱 뜻 깊은 체험이 되었다. 이 체험의 목적은 우리나라 전통 겨울철 저장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나눔과 공동체의식을 실천해보기 위함과 더불어 유아들에게 올바른 식생활을 알게 하기 위함이다.

◦ 이를 위해 먼저 김장을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배추김치를 담그기 위해 필요한 여러 가지 재료에 대한 탐색을 하였다. 유아들은 “엄마랑 할머니가 김장하는거 봤었어요.”, “이렇게 한 장 한 장 넘겨가면서 바르는 것이지요?”와 같이 이전 경험을 이야기하며 만든 배추김치를 직접 맛보며 “하나도 안매워요! 나 김치 좋아해요!”와 같이 자신이 만든 김치를 자랑스러워하는 모습도 보였다.

◦ 김장하기 체험활동이 끝난 후 점심시간에 아이들이 급식 반찬으로 나온 김치의 종류에 더욱 관심을 가지며 먹는 모습이 관찰되었으며, 아이들이 만든 김치는 각 가정으로 보내 저녁 반찬으로 맛볼 수 있도록 하였다.

󰏚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을 가지고, 음식의 소중함을 알며 한국인의 문화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본다.

 
<행사사진 3장 있음>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