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2018 상인 교육공동체 대토론회
작성자 상인초 작성일 2018-12-05 오후 4:49:00
2018 상인 교육공동체 대토론회
-교육공동체 모두가 다함께 성장하는 상인행복교육-
<주요내용>
◦ 상인 교육공동체 대토론회 실시 - 교육공동체 모두가 다함께 성장하는 상인행복교육
◦ 민주적인 의사결정에 기반을 두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서로의 입장에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공감해보는 소통과 참여의 토론문화를 만들어 감

상인초등학교(학교장 박영인)는 12월 5일 오후2시~4시까지 상인초 5층 아름관에서 더불어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상인교육을 위한 [2018 상인교육공동체 대토론회] - 교육공동체 모두가 다함께 성장하는 상인행복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함께 참여하여 2018학년도 교육을 성찰하고 2019학년도의 행복한 상인교육으로 거듭나기 위한 자신의 생각과 의견들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대토론회를 운영하였다.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는 교사와 학생, 학부모 교육공동체가 함께 팀을 이루어 6개 팀의 원탁토론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사전에 토론주제에 대한 설문을 통하여 1)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인성교육의 방향은? 2)우리 아이들의 독립성, 자율성, 자기주도성을 키울 방법은? 3)욕설 없는 학교,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방안은?이란 3가지 주제로 11개의 토론 팀에서 주제를 나누어 토론을 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토론규칙안내 및 토론, 소감발표의 2시간동안 한사람도 빠지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말하는 것은 물론 4, 5, 6학년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의견과 생각도 마음껏 들어볼 수 있는 소중하고 값진 시간이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민주적인 의사결정에 기반을 두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서로의 입장에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나누어보고 함께 공감해보는 소통과 참여의 토론문화를 만들어갔다. 소규모 분임 토의를 통해 더욱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으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상인교육을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숙의민주주의의 참맛을 느껴보는 귀하고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 박영인 교장선생님께서는 이번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여야 행복한 상인교육이 될 수 있다고 말씀하였으며 2019학년도의 행복한 상인교육으로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는 교육가족이 만족하는 최고의 배움터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씀하셨다.
<사진자료 있음>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