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자녀의 성장을 돕는 행복한 소통(도당초 학부모상담주간)
작성자 도당초 작성일 2019-04-09 오후 4:48:00
자녀의 성장을 돕는 행복한 소통!
- 도당초, 학부모 상담주간 운영 -

<주요내용>
◦ 4월 8일에서 12일 학부모 상담 주간을 운영함. 학부모와 교사가 만나 자녀의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을 공유하는 장 마련
◦  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에 관해 궁금한 점을 알게 되고, 교사는 학생의 전인적 발달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효과적인 교육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됨.

󰏚 부천 도당초등학교(교장 김현남)는 4월 8일부터 12일까지 전교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상담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 이번 상담 주간은 부모님들이 편한 시간을 사전에 조사하여 시간을 정하였다. 직장에 출근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화요일과 수요일 야간 상담도 열어두었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방문이 어려운 부모님들을 위해서는 전화상담을 열어두었다.
◦ 상담내용은 자녀의 학습태도와 새 학년 적응, 친구관계, 정서 및 진로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교사와 학부모는 학생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며,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앞으로의 교육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었다. 또,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었다.
◦ 도당초 김미희 선생님은 “부모님들과 상담하면서 학생들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어 앞으로 지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번 상담이 학부모 교사 간 신뢰가 쌓이는 시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