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중앙초 열려라 나의 미래
작성자 부천중앙초 작성일 2019-07-01 오후 2:46:00
열려라! 나의 미래
부천중앙초, 무지갯빛 재능탐색 진로체험축제 운영

  부천중앙초등학교(교장 장왕효)는 지난 6월 28일 1∼4교시 동안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축제를 운영하였다.
  부천중앙초의 역점교육활동인 무지갯빛 재능탐색의 일환으로 실시된 진로체험축제는 미래사회의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력을 증진시키고 자신의 진로에 관한 탐색 및 긍정적인 가치관과 태도로 미래사회를 향한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부천중앙초는 형식적인 행사차원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개설 희망 부서 선정과정에서부터 학생 의견을 수렴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진로체험축제는 전문 직업인을 직접 학교로 초빙하여 진행하였으며, 사전․사후 활동을 통해 진로체험활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 적성, 소질을 고려하여 참여하고 싶은 부서를 선정하였으며 해당 직업에 대한 사전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전문 직업 강사와의 질의․응답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또한 체험활동 후에도 각 교실로 돌아와 담임교사와 함께 체험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여 활발한 정보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진로체험부서는 특수분장사, 프로파일러, 뷰티 아티스트, 스포츠캐스터, 캐릭터 디자이너, 콘텐츠 크리에이터, 조향사, 드론전문가, 직업 군인, 푸드 스타일리스트, 캘리그라퍼, 성우의 총 12개 부서를 운영하였으며, 학생의 희망이 가장 많았던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2개 강좌를 개설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 대해 부천중앙초 장왕효 교장은 "앞으로도 부천중앙초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향한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배움, 나눔, 성장의 공동체를 지향하는 부천중앙초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