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고리울초  4학년 축구교실 운영
작성자 고리울초 작성일 2019-07-09 오전 8:33:00
□ 고리울초등학교(교장 심복자)에서는 2019.3.27 부터 6.27.까지  4학년 90명의 학생들이 고리울초 운동장에서 매주 수요일(6월 20일과 27일은 목요일도 실시) 축구수업을 진행하였다.

□ 4학년 축구교실은 부천시가 지원하는 미래의 꿈나무 육성의 일환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축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고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및 체력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축구교실을 통하여 성장기에 필요한 운동량을 확보하고, 꾸준한 연습을 통해 경기 방법, 기능, 전략 등을 습득하여 경기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또한 수시로 팀 경기를 진행하여 협동심, 배려심을 자연스럽게 체득하면서 사춘기 교우관계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축구교실은 1주일에 1시간씩 정규 체육 수업시간을 활용하여 진행됐다. 주 1~2회씩(날씨 상황을 반영하여 6월 마지막 2주는 주 2회 운영) 12회를 운영하였으며, 교육은 다양한 패스와 드리블 연습, 슈팅 연습, 팀게임 등으로 이루어졌다.

□ 4학년 김00은 “ 축구는 좋아하긴 했지만 경기규칙을 잘 몰랐는데 축구교실에서 규칙과 용어를 배우고 반 친구들과 실제로 경기를 하게 되어 정말 신나고 재미있었다.”라고 전했으며, 이00은 “ 여학생들끼리 따로 축구를 해 본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축구를 배워서 경기해보니 여학생들도 충분히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자신감이 생겼다.” 라고 말했다.

□ 고리울초 교사는 “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축구수업은 4학년 남학생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알찬 수업을 준비해주시는 축구강사님의 지도에 따라 패스 연습뿐만 아니라 간이 축구시합도 하며 남녀모두 조금씩 축구와 친해지는 모습이 무척 보기 좋았습니다. 수업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친구들과 즐겁게, 신나게 뛰어놀며 몸도 마음도 더욱 건강해지는 4학년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