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수주고-한 여름의 클래식 공연연애시대
작성자 수주고 작성일 2019-07-12 오후 3:26:00
부천 고강동에 위치한 수주고등학교(교장 오찬숙)는 경기도 교육청 혁신교육3.0(경기도 교육감)을 실현하고 지역 환경을 주제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습지생태 융합교육인 ‘연애시대 프로그램’를 실시하였다.
  연애시대 프로그램은 습지생태계에 대해 학습하고 연꽃, 수련, 모네, 19세기 예술 등을 주제로 현장체험학습과 융합수업, 클래식 공연, 외부강사특강, 동아리 체험부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학기말 학습 취약 시기에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는 수주고만의 혁신 교육 프로그램이다.
  2학년 학생들은 ‘연애시대’를 주제로 한 융합수업을 통해 19세기 인상주의 시대의 미술, 음악을 배우고 이를 문학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하였다. 양평 두물머리 및 세미원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습지 생태계를 탐구하고 연꽃을 감상하였다.
  12일(금)에는 수주TED를 통해 융합교육 프로젝트인 ‘연애시대’의 목적과 배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모네, 멘델스존, 고강동 습지, 수생식물을 교사 5명이 준비한 자료로 학생들 전체에게 특강을 진행했다. ‘연애시대 : 건전한 이성관’이라는 주제로 손경이 관계연구소 소속 강사가 강연을 진행하여, 청소년기에 필요한 건전한 연애관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음악회를 개최하여 부천오페라단(단장 채관석) 소속 음악가들의 19세기 클래식 음악공연을 관람하며 문화적 소양을 넓혔다. 수주생태연못 주변에 학생들이 운영하는 동아리 체험부스를 열었으며, 그동안 수업시간에 한 활동을 작품으로 구성하여 전시하고 함께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이루어지는 동아리 체험부스는 다양한 부스활동을 통해 학습을 구성했다.지역생태 융합프로그램의 주제를 이해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학부모들도 클래식 공연과 준비된 특강을 관람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를 운영에 함께 했고, 전교생이 참여한 연애시대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앞으로도 학교와 MOU를 체결한 부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5회 부천생활문화 페스티벌 ‘多樂(다락)’축제가 수주고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9월 20일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수주 GO! 필름 페스티벌’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작한 영화와 애니메이션 등을 지역주민들에게 상영할 예정이다.
평생교육의 장이 되어야 할 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문화의 수준을 높여가는 모델이 되어 준 수주고등학교, 경기도가 지향하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특색있는 교육 혁신교육 3.0의 목적과 취지를 실현하는 학교라고 자부할 수 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