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상일초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 참여
작성자 상일초 작성일 2019-09-09 오전 9:04:00
상일초등학교(교장 호경숙)는 5일 박찬희 부천시의원이 참관하는 가운데 5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실시하는‘2019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에 참여했다. 
「식생활교육 지원법」에 따라 식생활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과 정책을 향상시키기 위해 부천시와 교육지원청은 공동사업으로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을 추진해왔다.
최근 서구화된 식생활, 성인병 증가, 과도한 음식물 쓰레기발생 등 잘못된 식생활로 인한 부정적 영향이 증가되는 현 시점에 친환경 식생활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올바른 식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데 있어 이번 교육은 큰 의미가 있다.
특히 다양한 방식의 식생활 교육을 통해 친환경 식재료 및 전통 식품의 우수성과 친환경 급식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식생활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재 무분별하게 섭취하고 있는 간식의 실태와 문제점들을 살펴보는 시간과 초간편 건강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조리체험을 통해  실천하기 쉽고 어렵지 않은 식습관 개선방법에 한발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학생들은 90분동안 이어진 짧지 않은 블럭수업 시간에도 힘든 기색 없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면서 나와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먹을 거리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부천시 친환경 급식센터는“식생활 교육의 3대 가치 건강·환경·배려를 실천하는 바른 식생활 교육이 상일초등학교에서도 친환경 급식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남겼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