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일초등학교, 학부모회 주관 전통놀이 행사 개최
작성자 부일초 작성일 2019-09-09 오후 4:46:00
부일초등학교(교장 문경일)는 지난여름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전통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부일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이 행사는 점심시간인 오후 12시 30분부터 40분간 시행되었으며, 학년 군 별로 하루씩 번갈아가며 체험하였다.
이 행사를 주관한 학부모회에서는 도토리 팽이 받기, 엿치기, 제기차기, 투호, 긴 줄넘기 등 총 5종의 전통놀이를 준비하였다. 거기에 학생들이 단순히 전통놀이를 즐기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각 전통놀이별로 목표를 설정해두고 목표를 달성한 학생들에게는 도장을 찍어줌으로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더욱 제고하였다.
각 반의 담임교사들은 학생들과 같이 체험 장소에 방문하여 학생들의 체험을 독려하고 학부모회 활동에 힘을 더하였으며,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 또한 체험 기간 내내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등 학교 구성원 모두가 성공적인 전통놀이 체험 행사를 만들어 나갔다.
한편 강당에는 첫 날에서 셋째 날로 갈수록 더욱 많은 인원의 학생들이 몰렸는데, 이는 학부모회의 전통놀이 체험 준비가 날이 갈수록 빛을 발했던 것과 각 반의 담임교사들이 학생들의 참여를 계속적으로 안내하고 독려해주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담임교사의 안내로 전통놀이 체험 행사에 참여하게 된 5학년 이○○ 학생은 “전통놀이는 대부분 다 알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와보니 처음 보는 전통놀이들이 있었고 친구들과 같이 체험해보니 정말 즐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가 종료된 후 문경일 교장은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전통놀이 체험 행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에 대한 축하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였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