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중앙초, 엄마, 나도 거점영어센터 다닐래요
작성자 부천중앙초 작성일 2019-11-01 오전 9:45:00
부천시 거점영어센터는 부천시의 지원으로 지난 2008년 이래 부천시 관내 4개 초등학교(부천중앙초, 솔안초, 상원초, 대명초)에 거점센터를 설립, 10년 이상 거점영어센터를 활발히 운영해오고 있다.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및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원어민강사와 내국인강사가 합심하여 활동적이고 흥미로운 영어교육 기회를 확대해 오고 있다.  무엇보다 부천시의 지원으로 수준 높은 교육을 전액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장점 및 초등학교 내에 센터를 설치, 이용자로 하여금 공기관 내 안전하게 진행되고 있는 이 사업은 학부모님들의 높은 만족도과 끊임없는 지지를 매년 이끌어 오고 있다.

  학기별 방과후 수업 이외에도 거점영어센터 내 원어민 강사의 적극적인 활용 및 거점센터의 효율적인 운용을 위하여 거점교 오전 정규수업에 원어민 수업시수를 확보하여 원어민수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18년 이래 ‘찾아가는 원어민 영어순회수업’을 착안, 학기초에 신청을 받아 각 거점별 연평균 5개교 이상, 원어민 순회수업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그 중 부천중앙초 거점영어센터는 학생참여율이 매우 높고 호응이 높은 거점교 중 하나로서,  Phonics와 Speaking, Reading, Grammar, Role play반, 팝송class 등 다양한 클래스를 구성, 학부모와 학생들의 needs를 끊임없이 반영하고 있다.  방과후에 진행되는 방과후 수업은 학기당 학부모공개수업 1회, Progress check 2회, 방학중 영어캠프 2회를 진행하고 있는바, 매년 신청기간중 방과후수업과 방학중 캠프 모두 매번 추첨을 통해 학생들을 받아야 할 만큼 신청자 수가 많은 추세이다.(2019년 여름캠프 지원자 687명, 2학기 방과후 학생 지원자 총 391명). 그리고 학생들의 출결 및 수업진행 상황, 영어교육에 관한 각종 안내 및 정보를 아이엠스쿨 앱을 이용하여 학부모님들께 정보 지원하고 있는 부천중앙초는 실무사, 강사, 학부모, 학생간 활발한 피드백을 자랑하고 있으며 학기중 각종 문화 체험 특별주간을 마련하여 외국문화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 자연스러운 영어활용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부천중앙초 거점영어센터를 비롯, 4개 거점영어센터의 방과후 신청 및 방학중 캠프 신청서는 각 거점센터에서 거점별 관리교들로 기간별 공문발송을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신청 기간내 신청이 가능하며, 원하는 클래스를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앞으로도 부천중앙초 거점영어센터에서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부천시의 영어공익사업을 위한 지원노력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의 영어실력 신장을 도모하고 법정배려 가정의 영어교육의 어려움을 해소시키며 다양한 계층의 신청자들을 위해 질높은 영어수업을 준비할 것이다.
  앞으로도 부천시의 무료 영어공익사업인 거점영어센터에서는 엄마~나도 거점영어센터 다릴래요~”하는 아이들의 목소리가 더 많이 들려오도록, 학생들로 하여금 ‘오고 싶은 거점영어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