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상동중학교, 제4회 상동드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작성자 상동중 작성일 2019-11-08 오후 2:15:00
◦ 상동중학교, 11월 6일 <제4회 상동드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 상동중, 상미초, 상일초, 상일고 학생들이 함께하는 연합오케스트라 운영
◦ 교육부 및 경기도교육청 지정 2017년~2019년「예술드림거점학교」

부천 상동중학교(교장 이찬규)는 2019년 11월 6일,「제4회 상동드림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복사골 문화센터 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Sang Dong Assemble’로, 상동 지역의 초․중․고 학생들이 모여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어 낸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이 상동드림오케스트라는 상동중학교를 거점으로, 상미초등학교, 상일초등학교, 상일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초․중․고 학생들에게 연속적인 예술교육을 실현하는 오케스트라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상동중학교 장희건 학생의 <바람의 시> 기타 솔로 연주와 고주원, 박은비 학생의 <Kazabue> 플루트 솔로 연주가 돋보였으며, 상동중학교 1학년 학생 전체가 오케스트라와 함께 합창을 선보임으로써 관객들의 마음을 울렸다. 또한 오케스트라 단원 대부분의 학생들이 사교육 없이 학교 방과후 수업만으로 악기를 배우고 있는데, 그동안의 노력을 절실히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정기연주회를 마치고, 1학년 때부터 3년 동안 꾸준히 오케스트라 활동에 참여한 상동중학교 노OO 학생은 “3년의 시간동안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꼈으며, 악기를 처음 접하는 학생도 방과후 수업을 통해 배울 수 있어 학생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좋았다”며 자신의 소감을 전하였으며, 상일초등학교 정OO 학생은 “레슨 없이도 악기를 꾸준히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2년에 걸쳐 다양한 곡을 연주하면서 음악적 즐거움이 커지는 시간이었다. 또한 매주 만나는 좋은 선생님들과 맛있는 간식도 또 다른 기쁨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육부의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계획에 의거하여 경기도교육청은 2017학년도부터 3년간 상동중학교를 『예술드림거점학교』로 지정하였다. 상동중학교는 예술드림거점학교를 운영함으로써 많은 학생들에게 무상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예술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근학교 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 예술 활동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정규 교육과정 내에서 실기 중심의 음악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바이올린, 첼로, 우쿨렐레 등 전교생이 많은 악기를 다룰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