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소사초 학생들이 그림자극에 푹 빠졌어요
작성자 소사초 작성일 2019-12-13 오후 3:15:00
소사초 학생들이 그림자극에 푹 빠졌어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인형극 동아리 “아소단”- 
◦ 12월 11일(수) 인형극 동아리 재능기부, 공연 발표회
◦ 학생들의 공연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 활동, 성취감 및 자존감 향상

  소사초등학교(교장 김상호)에서는 12월 11일(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형극 사랑교실 동아리 ‘아소단’학생들이 본교 솔향기관에서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림자극 공연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아름다운 소사 극단의 줄임말인 ‘아소단’ 동아리는 본교 1~5학년 학생 16명, 저학년과 고학년 2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 1회 방과 후 활동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7년째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본교 학생들을 관객으로 공연하는 동아리이며, 학생들이 직접 그림자극의 대본 각색, 소품 제작 및 공연 연출을 맡아 공연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아소단 저학년팀은 1학년 전체 학생들을 관객으로 마법 침대를 타고 위험에 처한 동물 친구들을 구해주는 환상여행 이야기를 다룬 ‘미소의 마법 침대’ 그림자극을 재미있게 표현하였으며, 아소단 고학년팀은 2학년 전체 학생들을 관객으로 가난한 왕궁의 세 공주가 다음 왕이 되기 위한 7일간의 이야기를 다룬 ‘사과씨 공주’그림자극을 실감 나게 표현하였다.
  공연 후 저학년팀 아소단 학생은 “많이 떨렸고, 열심히 준비한 그림자극을 우리 반 친구들한테 보여주니 재미 있었다.”는 소감을 나누고, 다수의 아소단 학생들의 공감을 얻어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시간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준비하며 힘들긴 했지만 후배들이 잘 따라줘서 재미있게 잘 참여했다.”는 소감을 통해 학생들이 성취감을 느끼고 자존감 향상의 기회가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공연 재능기부 이후 아소단 동아리 학생들이 얼마나 성장해 있을지 내년이 매우 기대가 되며, 학생들에게 성취감 및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인형극 동아리 활동으로 계속되길 소망 한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