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원일초 스토리텔링에서 연극으로 학생의 감성을 사로잡다
작성자 부천원일초 작성일 2019-12-17 오후 2:56:00
스토리텔링에서 연극으로 학생의 감성을 사로잡다

◦ 부천원일초 책사랑 어머니회 “흥부와 놀부”연극 공연
◦ 동화책을 연극으로 접하여 더욱 실감나고 감성을 자극
◦ 엄마들과 함께하여 흥미와 집중력 증대

󰏚 부천원일초등학교(교장 강광희)에서는 우.주.함.성(우리가 주인공 함께 성장하는) 책사랑 어머니회(학부모회 소속)를 구성하여 월 2회 목요일마다 1, 2학년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그림책을 읽어주고 있다.
◦ 학기 초부터 시작하여 저학년들에게 책 읽어 주기 행사를 해 온 책사랑 어머니회는 올 해 마지막으로 그 동안의 활동을 종합하여 학생들의 감성자극과 독서에 대한 흥미증진을 위한 깜짝 이벤트로 표현예술인 연극을 선 보였다.
◦ 책사랑 어머니회는 오랫동안 읽혀오는 권선징악의 대표 동화인 “흥부와 놀부”도서를 선정하였고, 이를 계기로 아이들이 지금보다 더 독서의 즐거움과 흥미를 가지게 되리라 생각한다.

󰏚 책사랑 어머니회는 짧은 연습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완벽에 가까운 분장과 의상으로 책속 장면 하나하나 동화속의 인물로 착각 할 정도의 수준 높은 연극을 열연 하였다. 
◦ 1학년 김 학생은 “연극을 보고 있으니 책을 읽지 않았어도
  이해와 집중력이 더 잘 되고 친구와 함께 보아 재미있고 점심시      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아쉽다”며 내년에도 또 보고 싶다는 의    견을 내주었다
◦ 책사랑 어머니회는 2020학년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 하였다.
◦ 학생들은 어머니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친구들과 같은 공간에서 함께 느낀 벅찬 감정을 오래 간직하며
성장해 나아갈 것이다.
◦ 학교장은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중점 교육활동인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책사랑 어머니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 책사랑 어머니회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책을 계획적으로 읽어줌으로써 독서의 편식을 지양하게 하고, 다른 책과 연계해서 읽음으로  이는 곧 독서의 습관화로 이어져 평생교육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였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