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부천남중 코로나19 교육복지안전망 운영
작성자 부천남중 작성일 2020-04-23 오후 12:02:00
◦ 4월~ 지역사회협력 지원과 교육복지우선지원(햇살나눔) 사업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
◦ 긴급지원 기간 2020.4.13.~17. 교육복지실에서 운영
◦ 교직원과 함께 하는 마스크 만들기, 생필품 키트, 학습교재지원으로 사례관리 운영
부천남중학교(교장 현의열)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코로나 19대응 교육복지안전망 구축과 위기학생 및 복지사각지대 학생을 위한 긴급복지 서비스를 운영 하였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온라인 개학이 진행 됨에 따라 교육복지대상 학생들의 가정 내 고립과 방치를 예방하고 학생과 가정의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교육복지지우선지원사업 코로나19대응“교육복지 안전망” 운영에 따라 위기학생 및 복지사각지대 학생들에게 긴급복지 서비스 지원을 지역기관 협력과 교내 교직원이 함께 학생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가정에서의 심리적 불안과 경제 어려움에 도움을 주고자 긴급복지 서비스를 운영하였다.
본교는 긴급복지 지원 서비스로 교직원과 함께하는 사랑의 마스크 만들기를 통하여 전교직원이 학생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진행 하였으며, 지역협력기관의 “문화놀이터 틈” 사회적 협동조합의 어머님들과도 함께 마스크 만들기를 진행 하였다. 교육복지실에서는 긴급 지원 생필품 키트(간편식품, 학습교재, AI 블루투스) 가방을 만들어 사례관리 학생 중 위기가정 및 사각지대 학생으로 가정방문을 희망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복지우선지원 서비스를 지역행정복지동 담당자와 함께 실시하여 학생의 신체, 심리 건강상태, 결식여부 등을 확인하여 가정 내 고립과 방치를 예방함으로 가정에서 건강한 생활이 되도록 지원 하였다. 
부천남중학교 현의열 교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학교로 저소득층 학생들이 많은데 이 시기에 학생들이 더 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정서적으로 안정된 가정생활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본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지원 한다.”고 말했다.

부천남중 교육복지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지역과 협력하여 예방 하고 조기 발견하여 복지지원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진행되도록 학생들의 생활 및 심리·정서 안정 체계를 구축하여 매일 교육복지사와 SNS 안부 및 유선통화로 1:1 모니터링을 진행 하면서 위기상황을 파악 하고 있다.
<사진> 1. 교내 전교직원 마스크 만들기 진행 사진
      2. 지역기관협력 마스크 만들기 진행 사진
      3. 긴급지원 생필품 키트 가방 제작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