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민주시민 육성 부천교육

알림마당홍보관보도자료(학교)글읽기

보도자료(학교)

보도자료(학교)
약대초, 줌 프로그램 활용 아침 인사
작성자 약대초 작성일 2020-04-29 오후 1:20:00
◦ 29일 약대초에서 줌 프로그램을 활용한 아침 인사를 진행함.
◦ 6학년 실과 교육과정 내의 소프트웨어 교육 차시 재구성
◦ 줌 프로그램을 아이들이 쉽게 다룰 수 있도록 강의 제작
◦ 학생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할 예정임.

약대초등학교(교장 최윤희)는 2020년 4월 29일(수)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줌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아침 인사를 하였다. 코로나 19가 지속 되고있는 가운데 학생들이 잘 지내고 있는지, 학습에 어려운 부분은 없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위해 진행한 것이다.
이번 아침 인사는 6학년 실과 교육과정 내의 ‘생활 속의 소프트웨어 활용’이라는 차시와 연계하여 진행한 것이다. 아직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루기 힘들어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사들이 따로 강의를 제작하여 EBS 온라인 강의방을 통해 활용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그 결과 대부분의 아이들이 아침 인사에 참여하여 교사와 친구들의 얼굴을 볼 수 있었다.
아침인사에 참여한 6학년 장**학생은 “화면 너머로 친구들과 선생님의 얼굴이 보이고 목소리가 들리니 재밌었다. 프로그램 다루는 것은 조금 어려웠지만, 차근차근 강의를 따라서 해 보니까 생각보다 쉽게 할 수 있어서 신기했다. 화상 전화 같은 건 어른들만 하는 줄 알았는데 우리도 배우면 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약대초등학교에서는 6학년 학생들이 줌 프로그램 적응을 마치면 매일 또는 정해진 날짜에 아침 인사를 하는 등 활용 빈도를 늘려갈 것이라고 하였다.
현재 약대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활동 중심 원격수업을 진행하는 중이다. 각 학년에서는 줄넘기, 색종이, 노트 등 기본적 학습준비물을 배부했을 뿐 아니라 퍼즐, 블록 같은 다양한 만들기 자료 또한 제공하였다. 또한 강낭콩, 콩나물, 봉선화 등의 식물을 기르고 그 식물로 음식을 만들어 먹거나 손톱에 물을 들이는 것처럼 생활과 밀접하고,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과 관련된 활동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활동을 제시한 후에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폼 등으로 학생들이 학습에 참여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교사가 지속적인 피드백을 하여 활동 중심의 원격수업이 좀더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더하여 줌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시도해보며, 학생들과 교사 간의 교육적 소통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목록

quickmenu

  • 인쇄
  • 뷰어다운로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