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 환경에서의 콘텐츠 제작자와 디지털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경영지원사무원을 양성하는 과로써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회계원리, 스프레드시트 등을 학습하여 기본적인 사무업무 능력을 키웁니다. 컴퓨터그래픽,마케팅과 광고,미디어콘텐츠일반,인공지능과 미래사회,가상현실콘텐츠제작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 등의 교과목을 고등학교 수준에 맞게 재구조화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사무원으로서 기본적으로 배워야 하는 엑셀, 워드 등 사무용 프로그램,회계,ERP,포토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과목을 커뮤터실에서 실습을 통해 배웁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학생 수준에 맞게 교과서를 재구조화하여 학습하고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완전학습에 도달하도록 지도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그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기능을 갖추면 IT업체의 개발자나 관리자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업에서 사무처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사무직과 회계직에 많이 취업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수요도 많은 뿐만 아니라 새로운 수요도 창출되고 있어서 더 많은 취업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가상현실 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작업 환경이 급속히 변화되고 있지만 이와 관련하여 일할 수 있는 인력 배출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스마트경영과에서는 정규 교육과정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콘텐츠 개발 도구를 이용하여 가상화면 구축 능력을 배우게 됩니다. 이를 통해 앱 관리 뿐 아니라 개발까지 가능하며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분야의 일자리 즉, 4차 산업에서 필요한 일자리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디지털 환경으로 바뀐다 하더라도 사무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인력은 여전히 많은 수요가 있어서 앞으로도 높은 취업률을 보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