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교육과정 편성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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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국가수준의 교육과정과 「경기도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 운영 지침」, 부천유아교육 기본 계획을 바탕으로 본원의 실정에 적합한 유치원 교육과정을 편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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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유아의 발달단계, 개성과 능력, 학부모의 의견, 교사의 의견 등 유치원의 여러가지 실태를 고려하여 편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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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교육과정 편성 운영에 대한 평가 및 평가결과는 익년도 교육과정 편성에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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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일 2시간 이상 바깥놀이를 포함한 놀이시간을 확보하여 유아의 놀 권리를 보장한다.
교육일수 와 교육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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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연간 수업일수는 180일 이상으로 하되, 천재·지변이나 교육과정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는 관할청의 승인을 얻어 10분의 1의 범위 안에서 수업일수를 감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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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주간교육일수는 5일제(월~금)를 원칙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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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수업형태는 일반학급의 일일교육시간은 09:00~13:00까지, 방과후 과정반은 오후별도 방과후 과정반 구성하여 09:00~18:00(9시간)까지 운영하며 유아의 연령,수준,기후,계절, 학부모요구, 특별한 상황을 고려하여 조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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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본 유치원의 학기는 매 학년도를 두 학기로 나누어 운영함.
교수-학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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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한 연간교육계획, 주간교육 계획, 일일교육계획을 주제와 연관하여 일관성있게 작성,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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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교수-학습 놀이와 유아 참여를 중심으로 창의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교육 활동을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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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다양한 교수매체와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경험을 주는 실물자료를 많이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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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유아의 흥미와 적성 및 개인차를 고려하여 개별화 교육을 실시하고 유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에 힘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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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5개 생활영역은 적절한 시기와 상황에 맞추어 통합적으로 운영되도록 계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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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꿈과 창의력을 기르고자 하는 고리울 유아교육, 특색교육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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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기본생활습관지도는 교육과정의 전 영역을 통하여 형성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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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일일교육활동은 동적인 활동과 정적인 활동, 실내 활동과 실외 활동, 개별 활동과 대소집단 활동 등이 균형 있게 이루어지도록 계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