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를 채워 |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운영 |
- 도서실 이용의 일상화를 통한 독서의 생활화
- 수업과 연계한 도서관 활용 수업을 통한 독서교육
- 사제동행동서토론활동, 주제탐구발표대회 등 운영
- 진로시간을 활용한 진로독서교육 강화
- 수학, 과학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
| ‘남’과 나누며 | 학생중심 토론학교 ‘토동통 계수나무’운영 |
- ‘질문과 상상이 넘치는 즐거운 배움 교실’부천교육실천
- 교육공동체 자발적 학습조직화, 토론교육 네트워크 구축
- 토론의 원리를 바탕으로 한 학교 교육과정 특성화
- 교사의 학생중심 토론수업 실천 역량의 강화
- 찬반토론, 독서토론, 소크라틱 세미나 등 토론 수업 확대
|
‘우리’를 키워가는 미래 창의인재 육성 | 미래사회 글로벌 창의융합과정 운영 |
- 경기도교육청 지정 교과특성화 학교 신규 지정
- 외국어 교육, 소프트웨어 교육, 국제화 교육의 융합
-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
| 나선형 진로심화 프로젝트 운영 |
- 독서 연계 진로 탐구 프로그램 (1학년) - 호시탐탐
- 진로수업 연계 전공 탐구 프로그램 (2학년) - 꿈 사다리
- 주제별 지식 탐구 프로그램 (3학년) - 탄탄대로
|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운영 |
- 학교안 교육과정디자인 박람회 운영
- 학교자율교육과정 운영(1, 2학년 -진로탐구, 3학년 - 진로심화)
- 맞춤형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미래융합기술 체험캠프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