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계남고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정도성실(正道成實)의 바르게 생각하고 실천하는 사람, 창의적인 태도로 탐구하는 사람, 예절과 질서를 존중하는 사람, 건강하고 성실한 사람, 전통을 계승하는 세계시민을 육성하기위해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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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우리는 고객을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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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정확·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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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행정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업무 분야별로 제공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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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우리는 잘못된 행정 처리로 인하여 고객에게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개선·시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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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위와 같은 다짐을 실천하기 위해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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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현관에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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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고객을 맞이할 때는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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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우선적으로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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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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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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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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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십니까? 계남고등학교 교무부(행정실)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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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9초 이내에 연결하되,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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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담당자 부재 시,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 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1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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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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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우편과 팩스 민원은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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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우편·팩스를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교무실 이행기준
- 교무기획부
- 시험 및 현장학습 등 각종 학사 행정사항을 행사 7일전까지 문자메세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논술특강반, 심화반을 운영하겠습니다.
- 학생생활인권부
- 학생생활규정 개정 시 학생, 학부모, 교사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정한 후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환경복지부
- 저소득층 자녀 학비 지원을 위해 분기별로 가정통신문을 발송하여 학비 지원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신청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환경도우미 학생 활동을 통해 학교 및 학교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꾸준히 해서 쾌적한 환경을 가꾸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방과후활동부
- 통합형 교과 교육 및 아카데미 교실, 논술, 예체능활동, 기능활동, 체험활동, 자율학습 등 학생 및 학부모의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3학년부
- 다양해진 대학입시 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진학 및 진로를 담당하는 진학부장 및 진학담당교사가 수시로 변하는 대입제도를 분석, 이해하여 학생 및 학부모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보건실
-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학생 건강검사, 병리검사의 실시와 전염병 예방 및 각종 보건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급식실
- 기호도 조사를 먼저 실시하도록하여 식단에 반영하며, 연 2회 만족도 조사를 통해 그 결과와 개선 조치 사항을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실 이행기준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이행하겠습니다.
-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해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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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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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서을 확보하겠습니다.
공개절차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 및 이송 → 정보공개 여부결정(10일 이내) → 공개·비공개 결정 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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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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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고객께서 우리 학교 교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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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교직원을 즉시 주의, 교육시키고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불친절한 교직원에 대해서 1회 잘못일 때에는 주의 조치하고, 2회 잘못일 때에는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추후 같은 잘못을 반복하지 않도록 친절서비스를 생활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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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해서는
- 교직원 회의에서 격려 또는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의견 제시
고객 의견 제시 방법
칭찬 및 불편사항이나 개선해야 할 사항에 대해 전화나 팩스 및 인터넷과 우편 등으로도 의견을 접수하겠으며,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고 적극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본교 모든 교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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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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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은 삼가해 주시고, 민원은 반드시 실명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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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일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 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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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불친절, 불펀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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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고객 여러분께서 모범적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교직원이 있을 경우 다른 교직원의 귀감이 되도록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